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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SNS 활용 소통행정 '눈길'

정읍시가 트위터와 페이스북등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행정을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함은 물론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은 물론 먹거리와 일상 등을 담은 컨텐츠의 진정성을 높여 지역홍보 효과도 높이고 있다.

 

지난 2008년 4월 전북도내 최초로 개설된 정읍시 블로그는 현재 시정과 지역홍보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위촉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29명)은 시정은 물론 각자의 삶터에서 체험하고, 느끼는 정읍의 맛과 멋, 화제의 인물 등 정읍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월평균 20여건을 포스팅함으로써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시청 부서별 각 1명씩 공무원 블로그/트위터 기자단(55명)도 구성돼 행정 최일선의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또 8월초부터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참여하는 정읍시 학생 블로그 기자단(24명)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 학생의 시각에서 바라본 정읍의 다양하고 산뜻한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정읍시는 현재 7228명의 팔로워와 2288건의 트윗수(게시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위터코리아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트위터 등록사용자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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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호 kimjh@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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