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신규 정책개발 및 국정시책 평가대비 워크숍

고창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선운산 유스호스텔에서 2012년도 신규정책 개발 및 국정시책 합동평가에 대비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내가 만약 군수라면'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실과소 주무 담당자 80여 명이 참여하여 분임별 정책개발을 위한 토론 및 발표회로 열렸다.

 

첫 시간 강의를 맡은 행정안전부 박용식 국정평가담당은"금년도 국정평가 결과를 분석하고, 내년도 평가방향에 대한 대응전략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매뉴얼에 맞는 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공무원의 변화'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 이강수 군수는"공직자는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약자의 편에 서서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또 "세상을 이끌어가고 변화시키는 주체는 바로 사람"이라며 "무엇이 지역발전을 위하고 나를 위하는 것인지 직시하고 시대 변화에 따라 적응하며,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고창군이 작년도 국정평가에서 전북 군부 1위를 차지해 받은 시상금으로 추진됐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