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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낡았는데 비싸" 무주스키장 발길'뚝'

방문객 예년의 절반 수준...경기 침체도 원인

무주덕유산리조트(구 무주리조트·대표 정훈) 스키장에 현저하게 고객들이 줄어들고 있다.

 

실제로 다른 해의 경우 크리스마스를 전후해서 인산인해를 이뤄왔으나 올해에는 예년의 절반정도의 고객이 찾았을 뿐이다.

 

이 같은 현상은 시설 이용에 대한 가격이 너무 높다는 여론이 일면서부터라는 게 주변의 한결같은 의견이다.

 

시설의 노후화로 인해 객실 이용 면에서 불만적인 요소들이 빈번이 발생되고 있는데도 리조트 측은 시설에 대한 투자는 미미하여 불만요소들을 해소시키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여론이다.

 

이에 대해 내방객중 한 사람은 "직원들이 다른 휴양시설은 둘러보지도 않는 모양이다"라며 "다른 시설에 비해 비싼 요금만 고집할 뿐, 서비스 면에서 부족한 것 같다"고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스키장을 찾았다는 또 다른 내방객은 "매년 10여 회 정도 스키장을 이용하는데 올해처럼 한산한 모습은 처음이다"며 "다른 스키장에 비해 시설이 빈약한 건 아닌데 특별한 날임에도 불구하고 입구에 크리스마스트리 하나도 없이 폭죽 몇 발 터뜨리는 정도의 무성의한 태도가 문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

 

리조트 측 관계자는 "용평스키장만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고객유지를 했을 뿐, 다른 스키장도 우리 스키장과 별반 다를 바 없다"며 "침체되어 있는 경기가 원인인 것 같다"고 자체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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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종 hjk4569@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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