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명 청장은 - 자타공인 국토해양부 내 교통정책통
Trend news
충남 보령 출신인 구 청장은 꼼꼼함과 성실함, 그리고 특유의 친화력이 가장 큰 장점이다. 중앙의 다양한 부서를 두루 거치면서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통안전복지과장과 대중교통과장, 자동차정책기획단장 등을 맡아 국토해양부의 교통정책을 총괄했다.
국토해양부내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 교통정책통이다. 익산국토청장으로 부임한 이후에도 전북지역의 교통사고 줄이기와 연계교통망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는 등 교통여건 개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청에 부임한 첫날 구 청장은 직원들에게 '사랑·존경·신뢰' 세 단어를 강조했다. 서로를 믿고 존경하며 아껴주는 조직이 가장 일할 맛 나는 활기찬 조직이라 믿기 때문이다.
자신이 하는 일에 항상 'why?'라는 물음표를 붙여가며, 그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어 국민에게 최상의 봉사를 하는 것…. 구 청장이 바라는 공직자의 모습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팔팔 청춘] 여든 앞둔 '봉사왕' 이영자 할머니 이야기
[핫플레이스] 순창 강천산 힐링여행⋯사계절 자연이 선사하는 치유의 시간
[팔팔 청춘] "신체 나이는 60대"⋯80대 건강 비결은 '탁구'?
[전북의 기후천사] 불완전해도 괜찮아…기후 위기 맞닥뜨린 지구를 위한 실천 ‘비건’
[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작지만 강한 우리 마을] ⑥천왕봉 품은 정겨움과 치유의 마을 '솔바람'
[팔팔 청춘] "할아버지, 안녕하세요!"⋯학교에 가는 할아버지들
[세계기록유산이 된 '동학농민혁명기록물'] 교남수록
[전북의 기후천사] 기후 위기와 생태 이슈에 다가서는 예술적 실험들
창립 40주년 맞은 사선문화제전위원회 지방 축제 활성화 선두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