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정읍 신태인읍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가 지난 3일 신태인발전협의회(회장 김천길) 주관으로 김생기 시장, 유성엽 국회의원, 출향인, 읍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태인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신태인농악단의 흥겨운 가락을 시작으로 기념행사, 체육행사, 화합행사, 기념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2012 신태인민의 장에는 △공익장 전 신태인읍발전협의회장을 역임한 최인규씨 △산업장 이춘길(유성농산 대표)씨 △애향장 은기표(전 재경 신태인초 총동문회장)씨 △효열장 은옥희(신곡마을)씨가 수상했다.
이날 태인면이장협의회(회장 송직현)가 주관한 '제15회 태인면민의날 행사'도 태인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있었다.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읍문화원 샘골은빛 연예단(단장 조원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민속경기, 지역민 노래자랑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권순태(62)씨, 김장욱(54)씨와 이장협의회회원으로 활동하며 지역화합에 기여하고 있는 윤대식(70)씨가 감사패를 받았다.
칠보면 번영회가 주최한 '제31회 칠보면민의 날 한마음축제'가 주민과 출향인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칠보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서는 지역발전에 협조와 공이 많은 칠보면 번영회 부회장 최영환씨와 생활개선회장 조미자씨에게 시장 감사패를가 전달되고 최동주(무성리)씨와 김옥남(시산리)씨각 각각 효자상과 효부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