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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민 시정 만족지수 94점

평가단 548명 설문조사

정읍시가 추진하는 주요정책에 대해 시 고객평가단은 긍정적인 평가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30일 정책의 최종 수혜자인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결과의 신뢰성과 객관성,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내에서 처음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공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고객평가단을 대상으로 시 홈페이지를 활용한 인터넷 설문조사로 고객만족도를 실시한 결과 시정 주요정책 만족지수가 94.1점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는 대상자 675명중 548명이 응답해 81.2%의 응답율을 보였다.

 

시정주요 정책 고객만족도 조사는 부서별로 시민접점의 정책 1 ~ 2개를 선정하여 총50개 정책의 성과보고서를 기준으로 중요도, 이해도, 집행노력도, 효과성에 대해 조사했다.

 

20점 만점으로 평가되는 항목별 평가에서는 「정책의 중요도」19.15,「정책의 이해도」18.94, 「정책집행 노력도」18.51, 「정책의 효과성」18.7,「정책의 전반적 만족도」18.79로 평가됐다.

 

또 민선5기 정읍의 변화에 대해서는 42%가 "다양한 노력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답했고 26%는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한다"고 응답해 다수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역점 추진과제로는 30%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첨단산업육성」을 꼽았고, 다음으로 특색 있는 문화관광개발사업(23%), 농업소득증대사업(20%)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실시된 읍면동 민원행정서비스(10.8일 ~ 10.14일) 설문조사에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지수는 89.68점으로 나타났다.

 

민원행정서비스는 23개 읍면동 민원서비스에 대한 이용편리성, 공무원 친절성, 정보제공 및 안내 충분성, 민원업무처리 신속성, 민원업무에 대한 전문성, 민원업무처리 공정성 등 10개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57.68%가「매우 그렇다」고 응답했다.

 

김생기시장(사진)은 "조사결과는 행정성과평가에 반영하고 온라인 평가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능력 태도 등을 객관적으로 분석·평가하는 전 직원 직무역량평가를 실시하여 역동적인 조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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