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일부 부지의 경우 입주 희망업체간 경합까지 발생하고 있다.
포항~익산간 고속도로 진안 나들목에 26만5182㎡로 조성된 홍삼한방농공단지는 내륙지방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격이 ㎡당 3만4560원으로 상대적으로 낮아 우수한 입지 및 여건을 갖추고 있다. 호 조건에도 불구, 분양률은 지난해까지 38%에 그쳤다. 그만큼 경기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진안군 아토피전략산업과는 침체된 분양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발로 뛰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꾸준히 벌여왔다.
그 결과, 허공을 맴돌던 분양률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업들의 활발한 입주상담이 이뤄지기 시작했고, 현재 계약성사 단계의 기업들을 포함하면 70% 이상의 분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됐다. 단 1년도 안된 시점에 분양률을 2배 가까이 끌어 올린 셈이다. 이는 농공단지 분양을 위해 기업확장이나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적극적인 홍보를 한 게 발화점이 됐다.
기업인 단체, 향우기업, 창업보육센터 등을 통해 유치 가능한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어디든 찾아다니며 기업유치에 전력을 다한 것이다.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에는 현재 진안홍삼연구소,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 전북인삼조합, (주)진셍케이 등이 입주해 홍삼한방산업의 기반을 이루고 있으며, 그 외 종이필름, 방송장비, 계측장비 제조업체 등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다.
군 관계자는 분양과 관련,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는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입주여건이 좋아 많은 기업인들이 선호하고 있어 올해에는 분양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으며, 일부 부지는 경합이 이뤄지기도 하는 등 활기를 띠고 있다"면서 "조만간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점쳐진다"고 낙관했다.
한편 현재 잔여부지는 6만4696㎡로 9개업체 입주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아토피전략산업과(063-430-2832)로 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