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 전국민속소싸움대회 성황

2013 정읍사문화제의 일환으로 지난달31일부터 4일까지 5일간 내장산문화광장 농경문화체험관 인근 특설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7회 정읍 전국민속소싸움대회가 성료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유명 싸움소 140두가 출전해 우직한 한우들의 힘과 기술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쳐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축주 이명진(경남 함안)씨의 싸움소가 각 체급별 우승을 싹쓸이하며 상장및 트로피와 함께 각각 600만원, 500만원, 400만원의 시상금을 독차지했다.

 

이씨의 싸움소들은 백두급(771kg 이상~ 851kg 이상)에서는 '백두', 한강급(671kg 이상 ~ 770kg 이하)에서는 '미소', 태백급(600kg 이상 ~ 670kg 이하)에서는 '깡패'가 각각 우승했다.

 

또 각 체급별 준우승은 백두급 '진돌이'(김진곤·경남 김해), 한강급 '단두'(윤자묵·경남 합천), 태백급 '갓바위'(이재준·전북 정읍)가 차지해 각각 해당되는 시상금을 받았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