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모교 축구 꿈나무 육성 돕고싶어"

이정기 씨, 정읍 신태인중 후원 / 매월 한우 제공·장학회 설립도

전북 서남권 축구 명문학교로 명성을 쌓고 있는 정읍 신태인중학교(교장 채환석) 축구부(감독 이문희) 선수들에게 남몰래 후원을 펼치는 동문이 알려지면서 지역민들의 칭찬을 받고있다.

 

김제시 원평면 소재 지평선청보리한우식당을 운영하는 이정기(신태인 연정리)동문이 화제의 주인공이다.

 

신태인중학교 33회 졸업생인 이정기 대표는 운영하는 식당이 자리를 잡자 모교를 도울 방법을 모색하던중 우선적으로 모교의 어린 축구선수들이 잘먹고 운동장에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2010년부터 매월 50만원 상당의 한우를 먹거리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축구부 지원과 더불어 지역 인재양성을 돕기위해 2013년 미성장학회를 설립, 운영에 나섰다.

 

설립 첫해 모교 모범학생 4명을 선정,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한데 이어 올해에도 모범학생과 축구꿈나무 5명을 꼽아 15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하며 “지원할 힘이 남아있을때까지 도움을 주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대표의 후원에 보답하기 위해 신태인중학교 채환석교장과 김봉승 교감은 지난연말 신태인중학교 축구부 후원의 밤 행사에서 감사패를 마련, 전달하고 감사를 표했다.

 

채환석 교장은 “이정기 동문이 축구부 지원과 우수 모범학생들을 돕는것을 남들에게 알려지는것을 꺼려했지만 동문이나 지역주민들이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기대표는 서지말축구회장(전), 미성장학회장(현), 정읍시축구연합회 부회장(현)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