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건강·만성질환에 초점
순창이 비전이 담긴‘건강장수 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해, ICT기반 힐링거점 조성사업 추진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번에 수립한 건강장수사업소 종합발전계획에는 전국 1위의 건강 힐링 고장 조성을 목표로 4대 핵심과제인 힐링 산업 기반구축, 힐링 프로그램 운영, 건강 장수 시책, 정책 및 연구개발 사업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계획에서는 건강장수연구소 지구와 강천산 휴양단지 주변 지구를 2개 발전 축으로‘치유와 힐링’이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 순창의 특화된 자연 자원을 바탕으로 힐링산업과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순창의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계획에는 종전의 현안사업 위주의 건강장수 정책추진에서 벗어나 중·장기 종합발전 계획 수립을 통해 힐링, 건강, 만성질환에 초점을 맞췄다”며“힐링을 위한 ICT 첨단 기술과 선진적인 아이템이 접목된 종합적인 계획이 수립됨으로써 명실공이 힐링산업을 이끌어 갈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군은 건강장수기본계획을 토대로 앞으로 ICT기반 힐링 단지조성, 힐링농촌 테마파크조성, 강천산 휴양단지조성, 식문화융합기반조성, 힐링자연치유빌리지 등 48개 세부사업에 1900여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