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함께 차차차’ 명품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다함께 차차차’라는 주제로 관내 경로당 11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중 72개소가 1~3월 농한기 때 진행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통합건강증진교육을 실시한다.
농번기에도 주민 건강을 위해 월1회 지속적으로 건강상담제를 운영할 것이며, 보건소, 면사무소, 보건진료소, 지역사회 자원과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운동, 비만, 절주, 금연, 심뇌혈관질환 관리 등 건강생활실천교육과 더불어 건강체조를 실시하는 통합적인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고창군통합체육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사무소, 고창병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효과적인 노인 인구집단 중심서비스 운영을 통해 노인의 건강관리 역량을 키우고 건강에 대한 자기 판단을 높여서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