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지원장 박현)이 정읍시, 고창군, 부안군 관내 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5 인턴십 프로그램’이 21일 시작되어 23일까지 정읍지원에서 진행된다.
정읍지원에 따르면 인턴십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법원업무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인재들간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첫째날 민사법·형사법 법률강의를 경청하고 재판관련 영화관람 및 토의, 정읍보호관찰지소를 견학했다.
이어 둘째날에는 정읍지원 판사와 학생들이 함께 민·형사 모의 재판을 준비하고 검사 및 변호사와의 대화의 장을 갖는다.
또 23일 마직막날에는 연습한 모의재판을 학생들이 직접 판사·검사·변호사등의 역할을 담당하여 실시한후 수료증수여 및 기념촬영을 끝으로 종료한다.
박현 지원장은“인턴십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하여 참가한 학생들 스스로가 직접 신청하여 마련된 ‘소통의 장’인만큼 참가자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할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