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4:00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서비스·쇼핑
일반기사

유통가 "5월 황금연휴를 잡아라"

근로자의 날·어린이 날 등 특수 겨냥 / 나들이 용품·완구 등 파격 할인 행사

1일 근로자의 날부터 5일 어린이날까지 최대 닷새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지역 유통업계에서 대대적인 판촉행사에 나선다. 지역 유통업계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나들이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각종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반짝 특수를 노리고 있다.

 

농협 하나로클럽 전주점은 창사기념일(5월 1일)을 맞아 ‘창사 20주년 기념 대축제’라는 타이틀로 오는 17일까지 품목별 인기상품 200여 가지를 파격가로 할인한다.

 

또 캠핑이나 야외 나들이 고객을 겨냥해 삼겹살을 100g당 990원에 판매하고, 제철 과일인 참외·토마토·수박 등을 정상가격 대비 최대 30~45% 할인판매 한다. 이와 함께 창사 20주년을 기념해 과일, 채소, 축·수산, 가공생필품 등 고객 선호상품 20개 품목을 최대 60% 까지 할인판매 하고,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 회원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자동차와 공기청정기, 농협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 전주점은 야외 나들이 고객들을 겨냥해 그늘막 텐트를 4만9000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삼겹살 30% 에누리행사(삼성·kb·신한카드 구매 시)를 실시한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어벤져스2 장난감 판매 및 인기 캐릭터 완구류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팝콘, 풍선을 나눠주는 이벤트 행사도 펼친다.

 

이와 함께 부모님께 건강을 선물하는 이마트 6년근 홍삼정, 홍삼진액, 홍삼추출액 등 건강기능식품 효도상품전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도 이 기간 동안 ‘아동·유아 박람회’를 진행, 다양한 간절기 상품을 특별가로 한정 판매하며, 인기 완구 총집합전도 마련한다. 피에로가 만들어주는 매직풍선, 릴레이 공연, 캐리커처 체험, 방울방울 버블 놀이터 등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골프 유명 브랜드인 MU스포츠, 이동수골프, 핑, 레노마골프 등 8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스타일이 살아있는 골프의류 대전’을 진행, 다양한 이월상품 골프의류를 50~80% 할인판매 한다.

 

도내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닷새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지역 유통가에서는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며 “유통가 마다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정원 mkjw96@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