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자전거연합회, 자전거타기 캠페인 전개

▲ 정읍시와 정읍시자전거연합회는 지난 28일 정읍시 일원에서 ‘범 시민 자전거타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 제공=정읍시
정읍시와 정읍시자전거연합회가 공동주최한 ‘범 시민 자전거타기 캠페인및 생활자전거 타기 안전교실’ 행사가 지난 28일 정읍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자전거 타기를 통한 건강한 정읍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열린 행사에는 김생기 시장과 최안섭 자전거연합회장을 비롯한 자전거 동호인과 시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정읍경찰서의 교통통제 협조를 받아 시청∼잔다리목∼정읍역∼천변길∼정읍고∼어린이 교통공원에 이르는 5.6km 구간에서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쳤다.

 

또 동호인과 클럽회원들은 어린이교통공원에 이어 내장사∼내장사 시설지구∼내장호변∼워터파크까지 라이딩을 진행했다.

 

2부 행사는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생활자전거타기 안전교실이 진행됐다.

 

정주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한 신춘만씨가 강사로 나서 일반자전거 교육을 진행했고, 내장워터파크 광장에서 열린 MTB자전거안전교실에서는 현재 사이클 국가대표인 이창용 선수가 초청강사로 나서서 시범시연 및 실습을 통해 자전거 동호인의 기량 향상을 도왔다.

 

김생기 시장은 “자전거 타기의 생활화로 에너지 절약은 물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고, 시민 모두가 함께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최안섭 연합회장은 “2016년에 전국산악자전거대회 개최및 모글장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