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표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해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접수를 오는 30일까지 신청받고 있다.
부동산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정된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지난 7월 1일을 기준으로 삼아 산정됐다.
따라서 대상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토지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분과 국·공유지를 매각해 사유지로 변경된 1057필지가 이에 해당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감정평가사가 평가한 표준지 가격을 기준으로 설정, 담당 공무원이 조사한 지가산정치를 종합해 마련됐다.
조사된 개별공시지가의 열람과 의견접수는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군청 지가상황실과 읍·면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열람 내용은 지번별 ㎡당 가격이고 이의 신청은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이 같거나 가정 유사한 표준지 가격, 인근 지가와 불균형 상황시에 해당된다.
이번에 제출된 의견은 비교표준지와 지가산정을 비롯 균형여부 및 인근토지와의 영향 등의 적정여부와 재조사를 거쳐 10월중에 통지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