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구조개혁평가서 전문대학 40위권 들어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가 지난달 31일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령인구 급감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대학구조개혁으로 전국 137개 전문대학 중 135개 대학을 평가했다.
전북과학대학교에 따르면 대학구조개혁 평가 16개 항목 중 장학금지원, 교사확보율, 학생평가의 3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상위권에 해당하는 평가를 받아 전국 전문대학 중 40위권 이내의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황인창 총장은“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투자와 학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전체 구성원의 열정을 모아 강한 글로벌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최근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특성화 전문대학육성사업 선정, 간호학과 4년제 승격, 유아교육과 교원양성기관평가 A등급 획득 등 서남권 우수 전문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