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0:54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일반기사

엄마아빠 손 잡고 과거 속으로…9~11일 군산시간여행축제

전국 최다 근대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군산시는 근대문화유산의 교육적 가치 정립을 위한 창의적 문화축제인 ‘2015 군산시간여행축제’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및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군산의 대표축제로서 쫓고 쫓기는 각시탈 게임, 초봉이의 스탬프 여행,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 등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넘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군산근대역사 박물관 옆 특설무대, 근대건축관 뒤 공연장, 초원사진관 상설 공연장에서 3일 동안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관광객에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이 근대문화유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독립군 체험 프로그램과 시민과 관광객의 화합 한마당으로 이루어질 광복 70주년 기념 1,000인의 퍼레이드는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군산시간여행축제 첫날 개막 특별공연으로 ‘파랑새의 꿈 영웅 안중근(태권극)’과 ‘시간여행 퍼포먼스’, 화려한 ‘불꽃쇼’가 준비돼 있고, 둘째날에는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 마지막날 군산 시립예술단의 폐막 공연을 끝으로 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 외에도 진포대첩 재현 퍼포먼스, 생생음악회, 코믹 차력쇼, 마술&저글링쇼, 근대건축물 오픈하우스와 초원사진관 상설 무대 운영 등 공연과 퍼포먼스, 그리고 추억의 문방구, 추억의 먹거리, 추억의 학교, 전통·근대복장 체험, 근대역사 퍼즐 만들기 체험, 근대사진전 등 체험부스 운영으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각종 프로그램 참여 신청,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unsan.go.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모 kangmo@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