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한 ‘제1회 고창군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가 지난달 30일 동리국악당에서 열렸다.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한 이날 발표회에는 박우정 군수, 이상호 군의장, 김국재 교육장, 후원자, 6개소 센터아동 및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연합발표회는 학생들의 공연으로 치어리더댄스, 바이올린 연주, 클래식 기타연주, 통합무용, 중창 등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특히, 6개 센터 교사들이 준비한 ‘빛그림자 극’은 호랑이 뱃속이라는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삶의 지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태은 한마음지역아동센터장은 “항상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사랑과 관심으로 함께할 때 아이들의 꿈은 이루어진다는 생각으로 희망을 주는 아동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지역아동센터 6개소 170여 명의 아동들에게 방과 후 돌봄으로 보호, 교육, 놀이와 오락의 제공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