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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시민감동 행정 서비스 중점 추진

주요 현안사업 정책실명제 등 운영

정읍시가 시민들이 감동하고 신뢰받는 시정 실현을 위해 신뢰와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눈높이 행정을 강화한다.

 

시 감사과(과장 유영호)는 9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 직원들이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신뢰감을 높이면서 시민 중심의 생활밀착형 시책 추진을 통해 시민 무한감동을 실현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부패 Zero! Clean 정읍! △고충민원 만족도 UP. 시민 감동도 UP △ 전 공직자 ‘시민불편 살피미’, 현장기동반 운영 △불합리한 지방규제 개선 △주요 현안사업 정책실명제 운영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한다.

 

감사과에 따르면 공직자가 먼저 관행적 부패 척결에 앞장서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솔선수범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렴교육’, ‘전 직원 반부패 청렴서약’, ‘공무원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등을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시민들의 애로를 상담하고 고충을 해소하는데도 주력하여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실시한 ‘2015년도 지자체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에서 ‘우수’평가를 받았다.

 

종합점수에서 전국 평균 74.1점을 훨씬 웃도는 82.5점을, 만족도 부문에서도 전국 평균(53.3%)보다 높은(58.5%) 평가를 받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의 억울함과 고충을 잘 해결하는 지자체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산하 전 공무원이 출퇴근 또는 출장 시 시민에게 불편을 주거나 미관을 저해하는 사항을 찾아서 해결하는 ‘시민불편 살피미’도 돋보인다. 올해만도 지난 5월까지 모두 2만70건을 발굴, 처리했다.

 

2014년부터 운영하는 ‘현장기동반’도 호응을 얻고 있다. 첫 시행이후 지난 달 말까지 58개소 179건을 점검하고 해당 부서에 통보, 개선토록 조치했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지방규제 개선도 적극 추진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243개 지방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경제활동 친화성 평가에서 2015년도 말 전국 15위(S등급)평가를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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