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연구원·농식품유통교육원, 업무 교류 협약

▲ 전북연구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이 29일 전북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전북연구원
전북연구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은 29일 전북연구원 세미나실에서 농식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인력·정보 교류 △장비 및 시설 활용 지원 등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현직 전북연구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전북도 농식품 유통 및 인력양성 등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북연구원과 농식품유통교육원은 MOU 체결에 이어 ‘지역 농식품유통, 혁신의 길’이란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열었다.

 

백영미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수는 ‘중국 영유아 식품시장의 변화와 시사점’이란 주제로 중국 식품시장 진출을 위해선 △유아식품의 다양화 및 고품질화 △중고급 시장을 겨냥한 가격 전략 △도시 고소득층 대상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와 관련, 송해안 전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이민수 전북연구원 박사, 권용덕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수 등이 종합토론을 벌였다.

최명국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