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12일 발표한 민선 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SA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주민참여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전국 125개 기초지자체가 307개 사례를 응모했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시민단체 활동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 및 현장발표를 참관한 타지자체 공무원으로 구성된 참여자평가단의 평가를 합산 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심사의 객관성을 담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렴 및 일자리,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청년문제 해소, 주민참여, 소식지 등 7개분야로 니뉘어 진행됐으며, 김제시의 경우 지자체 간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주민참여 분야에서 ‘든든하고 안전한 사람 중심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지역자원순환형 시민안전케어망 구축’ 이란 주제로 응모,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건식 시장은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인기위주의 일시적인 정책이 아니라 김제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성실히 공약사항을 이행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