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2 01:35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부안
일반기사

부안 '님의 뽕' 축제 29일 팡파르

▲ 지난해 열린 부안 ‘님의 뽕’ 축제에서 국악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부안서림신문(대표 이석기)이 주최하고 부안군과 케이워터 부안권관리단(단장 김현철) 후원으로 열리는 제8회 ‘님의 뽕’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8월2일까지 5일동안 부안댐 광장에서 열린다.

 

부안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부안에서 생산되는 뽕 관련제품의 전시판매는 물론 각종 체험장을 마련, 보고 즐기는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

 

부안군내 뽕 관련 50여개 업체 100여종의 식품을 전시 홍보하게 될 ‘님의 뽕’ 축제는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뽕 제품을 선사할 계획이다.

 

얼음속 뽕주 찾기와 뽕 빨리먹기, 뽕바르고 댄스, 뽕제품 이름 부르기, 뽕제품 가격 맞추고 무게 알아맞히기, 누에 물풍선 던지기 등 각종 이벤트 경기는 지난해와 같이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의 폭소를 자아내게 할것으로 기대가 되고있다.

 

뿐만 아니라 ‘님의 뽕’ 축제는 보고 듣는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축제 기간중 매일 오후 4시부터 특별공연과 29일과 30일 밤 8시에는 통기타가수 임채영씨가 기획한 제13회 한여름밤 음악캠프가 열린다.

 

이틀동안 야간공연으로 마련된 한여름밤 음악캠프에는 국내 유명 언더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하여 여름밤의 열기를 식히고 관광객을 보고 듣는 즐거움에 빠지게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둘째 날부터 축제기간동안 열리는 오후 4시 공연은 30일 ‘예그리나윈드앙상블’ 공연에 이어 31일 ‘개인날 오후’ 밴드공연이 펼쳐지고, 1일과 2일에는 노래하는 친구들 ‘민욱’의 공연이 축제장을 찾은 피서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님의 뽕’ 축제는 전국에서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부안’하면 곧 천혜의 관광자원과 어우러진 ‘뽕’을 연상시키고 각인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여덟번째로 준비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대 ybd3465@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