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경찰서 휴가철 음주운전 단속

정읍경찰서(서장 김종화)는 하계 휴가철 음주운전 근절및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정읍시 일원에서 특별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특별음주단속은 지난달21일부터 오는10일까지 교통외근과 지역경찰이 합동으로 실시하며 운전자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또 매주 1회는 동시간대 전국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연 초부터 음주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 올해들어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망사고는 없다.

 

특히 특별단속기간에는 피서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음주운전 단속 뿐만 아니라 이동식 단속카메라 및 캠코더를 활용해 난폭운전, 신호위반, 과속.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도 병행하여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교통관리계는“단속에 앞서 기관단체 협조 공문 발송, 대형전광판에 홍보문구 송출, 주요 교차로 홍보 플래카드 게첨, 다중이 모이는 장소에 진출하여 홍보물품 및 전단지를 배포하며 음주운전 추방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