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4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42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행정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민원만족도 분야를 종합평가하고,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농촌진흥청은 민원행정 관리기반과 국민 민원만족도 등 전 부문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아 42개 부처 중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됐다.
농촌진흥청은 이에 앞서 지난 1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국민신문고 민원운영 분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분야에서는 기관특성에 맞는 민원행정제도 개선 계획 추진, 민원추진 우수자 인센티브 제공 등 민원담당자의 역량과 사기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농업인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