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제주서 비전회의 개최
대통령 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36개 사회과학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비전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내 정치·경제·사회·행정 등 사회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36개 학회 소속 250여 명의 전문가와 지방분권 및 균형발전 관련 국제 전문가들이 모여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24일 첫째 날에는 국내 사회과학 각 학회장들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현주소, 문제점,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국제세션에서는 독일, 스페인,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이집트 등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에 관한 경험을 공유한다.
25일 둘째 날에는 사회과학 분야 36개 학회들이 각 분야에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제와 토론을 벌인다.
세종-제주 특별자치분권위원회 특별세션으로 세종-제주의 자치분권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도 준비돼 있다.
26일 마지막 날에는 24일과 25일 양 일간에 걸쳐 진행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정책토론 내용을 정리해 9개 분야별 각 학회장들이 발표하고 정부부처와 지자체 관계자들과 토론을 통해 3일 간의 비전회의 행사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