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롯데몰 군산점, 지역인재 우선채용 힘 보탠다

고용부-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우수인재 양성 등 상호협력 협약

▲ 지난 21일 고용노동부 군산지청·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롯데몰 군산점 관계자들이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지청장 이한수)은 롯데몰 군산점,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군산지역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인재 우선채용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몰 군산점 입주와 관련하여 지역의 고용 및 인력양성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의 인재가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며,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력양성, 지속적인 채용행사 개최 등에 관한 합의를 담고 있다.

오는 4월 입주 예정인 롯데몰 군산점은 500여명의 근무인력이 필요한 상황으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도록 유도,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의 숨통을 틔워줄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몰 군산점 입주기업 88개사가 참여해 판매직, 주차관리, 미화, 시설관리, 안전업무 종사자 등 300여명을 채용하는 대규모 박람회를 오는 3월 2일 군산월명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안봉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