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숲체험교육 선정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복지를 구현하는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이 산림청과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사람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에서 시행하는 2018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인 ‘숲체험교육’ 에 선정됐다.

 

‘숲체험교육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및 유아, 아동, 청소년 등이 숲체험을 통해 정서안정, 신체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체험교육사업이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올해 시행하는 숲체험교육은 선운산생태공원, 편백나무숲이 있는 문수산, 고창운곡람사르습지에서 진행되며 산림복지전문업으로 등록된 전문강사진(산림치유지도사, 유아숲지도사, 숲해설가)이 진행한다.

 

사업대상은 고창지역 어린이집 2곳을 선정해 진행되며 고수원광어린이집과 해리어린이집 6세~7세 유아를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생태숲교육 18회, 유아 생태숲 체험 2회 진행될 예정이다.

 

대원스님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