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군수, 군민과 소통
원스톱 민원 서비스 기대
황인홍 무주군수가 선거공약으로 내놨던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열린 군수실’ 운영을 실천에 옮기며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 군청 민원실에 마련된 열린 군수실에서 황 군수를 만난 김 모씨(58·무주읍)는 “민원실에 볼일이 있어서 왔다가 군수께서 직접 맞아줘 깜짝 놀랐다”며 “일은 공무원들이 알아서 잘 해주지만 그래도 군수님이 나서 주민들 말에 귀 기울여 주고 주민들의 어려움을 공감해주시면 그만큼 일처리도 빨라지고 만족도도 높아질 것 같다”고 말했다.
주민들의 건의·애로사항을 군수가 직접 현장에서 듣기위해 마련된 열린 군수실은 매주 둘째, 넷째 주 수요일(10시~ 12시)에 운영될 예정으로 원-스톱 민원행정을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군에 따르면 실제로 열린 군수실을 통해 접수된 민원은 관련 부서장과 담당이 함께 해결방안을 강구한 후 현지로 출장, 처리를 완료해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황 군수는 “주민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좋은 제도와 의견들을 찾아내고 또 정책으로 입안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가 신뢰하는 무주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열린 군수실을 앞으로 잘 운영해서 많은 군민들과 만나는 기회, 많은 이야기를 들어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선 7기 무주 황인홍 호는 군민과 소통하기 위해 창구 역할을 할 ‘반딧불 희망 소리함’을 군청과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 등 11곳에 설치했으며, 앞으로는 교육위원회를 설립해 교육예산 운영과 집행을 투명하게 하고 시민단체와의 잦은 소통에도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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