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칭데이’는 장년인재 서포터즈 사업의 일환으로 기술·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인재와 청년창업 기업 간 매칭을 통하여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청년 창업기업의 생존체력 강화 지원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매칭된 창업기업은 장년인재의 인건비를 최대 6개월간 1,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올해 2회 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주)링크를 비롯한 청년창업기업 12개사와 30여명의 장년인재가 참여해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을 펼쳤다. 경진원은 장년인재 서포터즈에 참여할 창업기업과 장년인재를 앞으로도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창업기업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며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 이내의 기업이고, 장년인재는 만40세 이상, 경력 10년 이상(창업경험 포함)을 보유한 퇴직자 또는 퇴직 예정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 또는 장년인재는 신청서(경진원 홈페이지 참조, www.jbba.kr)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대융합 창업지원단(tel 063-711-2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