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02:13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무주
일반기사

무주군, 단체관광객 유치에 팔 걷었다

여행업체에 인센티브 지원 방침

무주군이 올 한해 단체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우수한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우선 국내·외 여행사(여행업 등록·경영업체)를 대상으로 ‘체류형 및 기차여행 단체 여행객’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키로 했다.

관내 숙박업소 1박 이상 투숙, 관내 음식점 2회 이상 이용, 30명 이상 체류형 국내관광객을 유치할 경우(외국인 관광객 10명 이상) 1인당 3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를 지원하고, 코레일과 협약을 체결한 여행사가 기차와 관광버스로 당일 관광지 2곳 이상, 관내 음식점 1회 이상, 30명 이상 유치할 경우에도 관광버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최현희 군 관광마케팅팀장은 “국내외 여행사를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 태권도 성지 무주를 알리고 마을로 가는 겨울축제와 스키 등으로 활력이 넘치는 무주를 마케팅 할 생각”이라며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잘 왔다,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돌아갈 수 있도록 관광지 정비와 서비스 확대 등 대응 태세를 갖추는 데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이 추진하는 단체관광객 유치 공모 신청은 방문 예정 7일 전에 관광계획서와 신고서 등을 무주군청 관광마케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고 관련 내용을 사전 협의해야 한다.

신청 및 지원절차 등 관련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www.mu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주군청 문화관광과(320-2545), 또는 관광안내소(320-2570)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종 hjk4569@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