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판소리 미래의 창’ 올해의 젊은 소리꾼은 누구?

전주세계소리축제 ‘젊은판소리다섯바탕’ 5월 9일까지 참가자 공모

우리 소리의 현재와 미래인 젊은 소리꾼을 대상으로 올해 전주세계소리축제 ‘젊은판소리다섯바탕’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는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한)이 오는 5월 9일까지 ‘젊은판소리다섯바탕’ 참가자 공모를 진행한다.

‘젊은판소리다섯바탕’은 ‘판소리다섯바탕’과 함께 소리축제를 대표하는 판소리 간판 프로그램으로, 젊은 소리꾼을 통해 우리 소리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무대다. ‘올해의 젊은 소리꾼’으로서 무대에 서고 대중에게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지원 자격은 1983년생부터 2000년생 사이의 소리꾼으로 60분 이상 소리가 가능한 소리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판소리다섯바탕 중 가능한 바탕의 음원을 녹음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soriprogram3@sorifestiva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전주세계소리축제 관계자는 “젊은 소리꾼들이 오롯이 판소리 한바탕을 선보일 수 있는 ‘젊은판소리다섯바탕’ 무대에 도전해 실력과 인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8회를 맞은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일원에서 열린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