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2:09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영화·연극
일반기사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서 ‘VR 영화’ 경험하세요"

‘VR 시네마 특별전: 눈앞에 펼쳐진 미래 영화’ 스페셜 포커스 공개

올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으로 스페셜 포커스 프로그램 ‘VR 시네마 특별전: 눈앞에 펼쳐진 미래 영화’가 공개됐다.

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집행위원장 이충직)는 “지난 상영작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하지 않았던 ‘VR 시네마 특별전’프로그램은 작품의 섭외와 공간 마련을 다각도로 고민한 결과, 티켓 예매 시작 전에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컴퓨터로 제작된 가상 현실을 체험하는 영상 기술 ‘VR’은 360도로 펴지는 시각 이미지와 상호작용을 통해 다른 차원의 시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영화 체험의 확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최근 다양한 영화제를 통해 선보인 VR 영화의 흐름을 살펴보고 새로운 미디어를 통한 영화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 프로그램에서는 해외의 화제작 4편과 한국의 우수작 3편을 초청해 소개한다.

특히, 한 소녀이 환상을 좇는 ‘고스트’, 폐가 공포 체험기 ‘호로마루’, 소인의 시점으로 곤충 세계를 탐험하는 ‘1인치 VR’ 등 한국의 VR 작품 3편을 통해 한국영화 산업의 현주소와 가능성을 가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최고의 VR 영화로 평가받은 일라이자 맥닛 감독의 ‘스피어스’ 삼부작에서는 우주의 탄생인 빅뱅부터 태양계의 배열과 행성의 여러 모습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직접 손으로 행성을 만져볼 수 있다.

‘VR 시네마 특별전: 눈앞에 펼쳐진 미래 영화’는 전주영화제작소 1층에 마련된 VR상영관에서 상영하며 일반 상영작과 같은 방식으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국제영화제 #VR #시네마 #특별전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