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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정감 있고 친절한 민원실 만들기 노력

정읍시가 종합민원실을 시민이 내집처럼 편안하게 왕래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종합민원실에 따르면 지난22일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갖고 민원응대 친절 마인드를 확립하고 정감이 넘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어떻게 친절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민원인 응대 시 잘된 점과 잘못된 점으로 나눠 사례별로 진행됐다.

특히 공무원이 먼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들 곁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오현종 종합민원과장은 “매월 실시하는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나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쾌적하고 편안한 종합민원실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시는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종합민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또 평상시 회의용 테이블을 시민 누구나 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이 간편한 의자로 교체하는 등 시민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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