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번암물빛축제가 8월 2일부터 3일까지 번암면 장수 물빛공원에서 개최된다.
장수군 주최, 번암물빛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임정택)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물과 빛’을 테마로 한 각종 체험과 게임 프로그램, 한 여름밤 펼쳐지는 오색조명 분수 향연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로 축제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축제콘텐츠를 직접 구성하고 이장협의회와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단체 및 관내 유관기관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마을별 역할분담과 홍보, 토론, 점검하는 등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임정택 추진위원장은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 남은 기간 세밀한 축제 준비를 다짐하며 이번 축제가 관외에서도 많이 참석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형근 번암면장은 “이번 축제는 장수군에서 번암면이 전라북도 시골 마을 작은 축제에 선정돼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주민이 주가 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단체 및 각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항상 번암면의 크고 작은 일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성황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