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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우수’

설문조사 87.2점…지난해 비해 소폭 상승

군산시가 상반기 민원만족도 조사에서 총점 87.2점으로 ‘우수’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업무개선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민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편리성·쾌적성·친절성·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등에 대한 행정서비스 만족정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했다.

조사대상은 군산시 지역 민원신청자로 유효표본수는 1092명 응답률은 34.6%(조사대상자 : 4339명, 접촉표본수 : 3155명)이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2.6%p이다.

조사는 모노리서치에서 맡았다.

세부적으로 보면 부서별로는 항만해양과 95.4점, 도시계획과 91.4점으로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았다.

또한 민원인들은 여성(87.1점)보다 남성(87.2점)이 점수가 높았고 연령별로는 20대(88.5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30대(86.4점)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민원인들의 개선요구 사항으로는 ‘업무처리 절차 간편성(33.7%)’, ‘업무처리 신속성(21.4%)’, ‘직원 친절향상(15.9%)’ 순으로 조사돼 업무처리의 간편함과 신속한 업무처리 및 직원의 친절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았다.

문용묵 군산시 열린민원과장은 “이번 조사에서 비록 우수의 평가를 받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평점 90점인 매우 우수를 받기 위해 지속적인 만족도 조사 및 개선요구사항의 모니터링을 진행할 것”이고 밝혔다.

이환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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