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북고등학교(교장 전삼식)가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있는 동북사범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고창북고에서 실시된 동북사범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인연으로 양교 간 학술 및 문화 교류, 중국유학에 관한 우호협약을 위해 동북사범대의 초청을 받아 진행됐다.
동북사범대학교는 1946년 설립된 중국 동북지역의 유일한 교육부직속 종합 사범대학이며 중국정부가 “세계적 일류대학”을 목표로 양성중 인 대학이기도 하다. 한국인 유학생이 많고 졸업 후 취업률이 전국 대학의 상위권에 드는 명문 대학이다.
고창북고 실무단(4명)은 이번 방문에서 우호협약 체결에 대해 협의했으며, 동북사범대학교 유학생센터를 방문하여 고창북고 학생들의 유학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관한 회의을 진행했다.
고창북고 전삼식 교장은 “이번 동북사범대학교 방문을 통해 본교 학생들에게 재학 중 중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및 졸업 후 중국 명문대학으로의 진학, 해외에 있는 국내 대기업으로의 취업의 연계가 실질적으로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북고는 중국어교육 특성화학교로서 중국 교육부로부터 공자학당을 유치하였고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지정한 중국어진로중점학교이다. 학교내에 新HSK 공인시험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어원어민교사가 상주하여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