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1:35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2019 진안 홍삼축제 9일 개막

진안홍삼축제가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 세 가지 모토로 9일부터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기간은 오는 13일까지 5일간.

축제는 9일 마이산신제를 필두로 시작된다. 이후 궁중무용 1호 금척무 등 다양한 식전 공연이 진행된다. 홍삼의 6가지 효능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관광객의 눈길을 끈다. 기억력 홍삼캔쌓기, 항산화 홍삼금척낚시, 혈행게선 파워게임 등이 그것이다. 홍삼튀김을 비롯해 진안홍삼축제에서만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홍삼 관련 음식이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올해 축제 개막식은 간소하게 실시되며 예년과 같은 공식적인 의전행사는 생략하고 불꽃놀이만 진행된다. 개막식 직후 아스트로, 모모랜드 등의 진안홍삼한류콘서트가 펼쳐진다. 축제 개막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진안홍삼축제에 오시면 6가지 홍삼의 효능을 주제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품질인증을 받은 진안홍삼을 맛보시며 ‘즐거움’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챙겨 가시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의 날짜별 주요 공연으로는 △10일 마이산콘서트(크라잉넛 등) △11일 홍삼노래자랑(노라조 등) △12일 트로트페스티벌 △13일 전국 가요 탑 10 가요쇼 등이 있다.

이뿐 아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홍삼을 최대 50%싸게 구매할 수 있는 ‘홍삼 대방출’은 물론 홍삼의 6가지 효능을 주제로 하는 여러 가지 체험이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