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3년차를 맞이한 임실군 산하 임실봉황인재학당이 2020학년도 입학생을 선발한다.
군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0학년도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입학생은 예비중학생을 포함 3학년까지 150명을 선발하며 자격은 접수일 기준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또 2020년 2월까지 관내 중학교로 전학 예정인 학생으로서, 보호자중 1명 이상이 주민등록상 임실에 거주해야 한다.
이들은 내달 14일 국어와 영어, 수학 등 3과목 시험을 통해 선발되며 합격자는 17일 군청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봉황인재학당의 2020년 교육과정은 국·영·수학 과목과 내신 대비 특강으로 과학 및 역사 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로와 진학을 위한 특강에 이어 전문가와의 대면 컨설팅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민선 6기 핵심공약사업으로 강력히 추진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지역인재 양성의 중심축 역할을 맡고있다는 평가다.
특히 우수한 강사진과 수준높은 지역내 우수인재를 집중 육성,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민 군수는“수준높은 교육으로 다시 찾는 임실을 만들겠다”며“내년에는 더 나은 교육과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으로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 공고 및 응시원서는 임실군 홈페이지(http://www.imsil.go.kr) 임실소식 게시판에서 확인되고 기타 내용은 임실봉황인재학당(☎063-643-9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