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경자년, 전북 매력 우리가 알리쥐~ ”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1기 출범

지난 10일 발대식 개최, 1년 동안 전라북도의 다양한 소식 전달
영상, 일러스트 등 전문필진 선발로 콘텐츠 다양화, 도정홍보 강화

지난 10일 전주로니호텔에서 올해로 11기를 맞은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이 열렸다.
지난 10일 전주로니호텔에서 올해로 11기를 맞은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이 열렸다.

전북도 도내 곳곳의 매력을 알리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새롭게 출범했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10일 전주로니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올해 구성된 기자단은 총 40명으로 앞으로 1년 동안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지난해 11월 18일부터 한 달간 ‘2020년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했는데 40명 선발에 132명이 지원해 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11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층과 함께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영상, 사진, 일러스트,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 5명이 새로 선발됨으로써 한층 깊이 있고 흥미 있는 신규 콘텐츠들이 제작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강오 대외협력국장은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들이 전북 곳곳을 돌아다니며 열정적으로 취재하고 전북의 매력을 알린 덕분에 전라북도 블로그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게 됐다”며 “우수하고 다양한 전북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알리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기자단 대표로 위촉장을 받은 조채은 기자는 “매력적인 도시, 전라북도를 더 많은 분께 알리고 싶다”며 “좋은 사진과 영상으로 전라북도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 블로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2009년 4월 개설돼 올해 1월 누적 방문자 1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에는 ‘2019 대한민국 SNS’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블로그 운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천경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