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지난 13~14일 고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장성 숲체원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더불어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3~14일 고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장성 숲체원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더불어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고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대원스님)가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더불어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3~14일 장성 숲체원에서 진행한 부부교육은 숲체험교육사업인 ‘2020 나눔의 숲 캠프’와 연계해 숲속의 자연을 체험하며 부부 관계의 개선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부부의 현재 모습을 알고 부부의 관계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례 등을 서로 공유하며 건강한 부부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부부갈등을 일으키는 요인은 부부의 욕구나 기대, 돈 문제, 성적인 문제, 사고방식의 차이, 자녀 육아문제, 소통의 문제 등 다양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항상 내 곁에 있는 당연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바쁘다는 핑계로 부부의 말에 귀 기울여주지 못 했는데 이제부턴 눈을 바라보고 이야기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고창군민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다양한 가족교육,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전화(561-1366)로 하면 된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작업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