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향기 산업을 지속 가능한 관광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해 30일 향기 관련 부서장과 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기 도시 발전전략 연구용역 관련 부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 성장전략실에 따르면 지역 내 향토자원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향기 자원 중점분야별 실행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향토자원에 대한 새로운 산업체계를 구축해 향후 10년 뒤 정읍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산업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참석 직원들은 농업, 관광, 산업화, 도시재생, 브랜딩화 전략과제의 세부내용을 청취한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펼쳤다.
이어 부서별로 구상한 신규시책과 현재 진행 중인 유사 사업에 대해서도 자문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의견으로는 △향기공화국 브랜딩화를 위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 방안 △향기 도시 건설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방안 △실효성 있는 향토자원(경관 작물) 확대 방안 △향토자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발굴 육성 방안 △도심권과 향기 자원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연계방안 △향기 자원을 활용한 구도심 활성화 전략 방안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기업체 기술이전 방안 △향기산업 중장기 선순환 구조 체계 구축 및 산업화 육성 로드맵 전략 방안 등이다.
이용관 성장전략실장은 “찾고 싶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향기 도시 건설을 위해 제시된 의견들을 향기 산업 발전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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