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는 주베트남 한국문화원과 함께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하노이 한국문화원 갤러리에서 우리나라 책을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한-베 책으로 잇다’를 주제로 베트남에 한국 도서들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나라 작가와 영상만남을 비롯해 그림책 전시, 공모전 시상식, 한국 문학클럽 운영 등을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6일 베트남 현지 인기 도서인 ‘가시고기’ 조창인 작가와 만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던 한국 작가와 현지 독자들이 영상으로 만나 책에 대한 질문과 답을 주고 받을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우리나라 그림책들도 현지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볼로냐 라가치상, BIB 황금사과상,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등을 수상한 60종 한국 그림책을 전시하며, 베트남에서 출간된 한국도서 20종을 베트남어판과 한국어판을 함께 전시해 원본과 번역본을 비교하며 읽는 재미도 제공한다.
또 베트남 유명 블로거과 교수 등이 참여하는 한국 문학클럽 ‘문학행 열차’가 5차례에 걸쳐 한국 문학작품에 대한 감상평을 공유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원에서 진행한 한국 책 독후감, 한국 책 표지 그림, 한국책과 함께 찍은 사진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한류 열풍이 거세고, 잠재력이 강하고 젊은 베트남에서 한국 도서를 좋아해 관심 있는 사람들에 문화 공감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