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종이 문서 감축과 사무비용 감소를 위해 ‘문서24’를 활용한 민원 업무 수행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문서24’는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을 수 있는 민간 전자문서 유통서비스다.
시는 보조금·물품 납품 등의 민원 업무를 문서24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종이 문서 감축 및 문서 누락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문서 유통 이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고 있다.
또 기관 서식 수요조사 및 등록을 통해 문서24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을 추가 확대하고 지난해 하반기에 ‘모바일 문서24’를 개통한 바 있다.
모바일 문서24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화면에 최적화해 별도 앱 설치없이 모바일URL을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기관에 제출한 공문서의 처리결과 및 기관의 회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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