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산학협력단(단장 김한수)과 한국창업지도사협회(회장 이재희)는 지난 14일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회의실에서 창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업 네트워크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창업에 관한 경영, 경제교육, 기업가정신 및 창업의 활성화와 사업화 협력을 통한 우수한 창업 인력 발굴·육성의 필요성에 뜻을 같이해 마련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우수 창업자 발굴 및 육성에 관한 사항 △창업관련 공통 컨텐츠 개발 및 교육에 관한 사항 △창업 교육지원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력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정례적 협의회를 개최하고 이행사항 점검및 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한수 단장은 “최근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점에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창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며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함양과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