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곤충생산자단체, 장수풍뎅이 아트스쿨,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진행
곤충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제1회 장수곤충데이 랜선 피크닉(이하 장수곤충데이)이 19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장수군이 후원하고 장수 곤충생산자단체 영농조합(대표 정성희)이 주최한 장수곤충데이는 산업·식용·애완학습 등 곤충산업에 대한 홍보 및 전시를 통해 다양한 곤충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곤충 시장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든 프로그램을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로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실시간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날 오후 1시 장수 로컬푸드와 식용곤충을 재료로 한 건강 피자 만들기를 시작으로 오후 2시와 3시 ‘장수풍뎅이랑 아트교실’(1교시 반려곤충 입양하기, 2교시 장수풍뎅이 클레이 대회)이 펼쳐졌다.
주최 측은 사전 공모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고 ‘장수풍뎅이랑 아트스쿨’ 프로그램에 사용될 키트(kit)를 미리 배송했다.
1교시 반려곤충 입양하기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곤충분야 1호 신지식인 정성희 대표가 출연해 장수 곤충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장수풍뎅이 집꾸미기를 진행했다. 이어 2교시 장수풍뎅이 클레이 대회는 ‘곤충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곤충의 이미지를 클레이로 연출, 시청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참가자를 선출해 푸짐한 시상품을 지급했다.
이어 오후 4시에는 식용곤충에 대한 다양한 정보전달과 함께 최근 개발된 곤충 젤리와 다양한 천연 단백질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됐다.
정성희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곤충은 정서적 안정에서 각광받고 있다”면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이번 장수곤충데이 프로그램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곤충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전달했다”며 “휴일 외출보다는 온라인 참여로 슬기로운 방역생활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