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이하 전북소비자정보센터, 소장 김보금)는 16일 전주시청에서 김승수 전주시장, 지역 업소 대표 등과 함께 1회용품 및 플라스틱 감량을 위한 ‘#용기내전주 캠페인’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최근 배달음식 서비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젊은 층의 소비자들은 거주 지역에서 가까운 음식점을 직접 방문해 음식을 포장 주문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전북소비자정보센터는 음식 배달 서비스 증가 및 코로나19로 인한 1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 위한 자원순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북소비자정보센터는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 활동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161개 지역 업소 중 75개 업소가 #용기내전주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소비자와 업소 참여 홍보를 위해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달간 매주 10명을 추첨해 공정무역 커피 쿠폰 1만원권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북소비자정보센터는 75개 참여 업소에 #용기내전주 현판과 포스터를 부착했으며 QR코드로도 업소 명단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 업소뿐 아니라 캠페인에 참여할 업소는 언제든지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보금 전북소비자정보센터 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환경을 위해 용기 내 주신 참여 업소 대표들께 감사하다”며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인 #용기내전주 캠페인에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 1회용품을 조금씩이라도 줄여나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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