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주)휴벳과 전북대 수의대학 교수 학부생, 정읍시 동물보호소에 의료봉사 지원

(주)휴벳(대표 오홍근)과 전북대 수의대학 교수·학부생들이 지난 10일 정읍시 동물보호소에서 동물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의료봉사에는 (주)휴벳 수의사 4명, 전북대 수의대학 교수 1명과 학부생 등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봉사단은 보호소 유기동물에 대해 기본적인 신체검사와 피부질환 치료와 심장사상충 약 처방 등을 비롯해 50여 마리 유기견을 대상으로 중성화 수술을 실시했다.

시 축산과에 따르면 8월 10일 기준 동물보호소는 176마리(개 160, 고양이 16)의 유기동물을 포화상태 보호 중으로 입양이 절실한 상황이다.

오흥근 대표는 “한 마리를 중성화하면 6마리의 유기견 발생을 막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미약하나마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

시 축산과 관계자는 “이번 중성화수술 의료봉사는 입양 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중성화 수술은 암컷 수컷 생식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만큼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동물도 중성화 수술을 해줄것”을 당부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병무 상담] 예비군 편성과 자원관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문학·출판전북작가회의, ‘불꽃문학상’ 황보윤·‘작가의 눈 작품상’ 박복영

자치·의회말 많고 탈 많던 전북도 서울장학숙 관장 재공모 끝에 강길동 씨 내정

전주전국 서점 폐업 추세…전주 지역서점은 증가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