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민연금, 2021년도 제4차 기금운용직 모집…8명 채용 예정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전경 /전북일보 DB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전경 /전북일보 DB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가 2021년도 제4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운용전략 2명, 수탁자책임 1명, 리스크 관리 1명, 국내주식 및 해외채권 각 1명, 기금법무 1명, 운용지원 1명 등 모두 8명이다.

이번 채용 대상자는 3년 이상의 투자 실무 경력을 가진 자산운용 전문가다. 단, 기금법무 분야는 투자 실무 경력 기간과 법무 경력 기간이 겹칠 경우 중복 기간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오는 22일(오후 3시 마감)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인성검사와 외부전문업체의 평판 조회를 거친다.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용진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에서 1000조 원 시대를 함께 맞이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글로벌 운용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이 적극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