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기동(동장 김막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광호)는 15일 덕천면 황토현전적지 내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새로운 동상 제작으로 올바른 역사 계승과 국가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2명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고광호 위원장은 “동학농민혁명의 반봉건 민주주의 운동 역사와 혁명정신 계승을 이어가기 위해 모금에 동참했다”며 “새로운 동상 건립에 많은 지역민들이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정우면사무소(면장 조희산)와 이장협의회(협의회장 김관식), 농민회, 체육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발전협의회는 총 295만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
앞서 정읍시 행정동우회 (회장 하 철)도 지난10일 동학농민혁명 동상 재건립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만원을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한편, ‘전봉준 장군 동상 재건립 추진위원회’는 전봉준 장군과 이름을 알리지 못하고 돌아가신 농민군의 동상 제작을 위해 11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만원 이상 기부금을 모집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