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대자인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대자인병원(병원장 이병관)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 인증원이 실시한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대자인병원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오는 2025년 12월 11일까지 4년간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자격이 유지된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란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 인증원이 4개 영역, 13개 장, 91개 기준으로 구성된 520개 조사항목에 대한 의료기관의 운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 인증을 수여한다.

대자인병원은 기본가치쳬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항목에서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병관 병원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정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전북교육청 3년 연속 최우수, 성과 이어가야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